티스토리 뷰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여러 가지 일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새일 여성 인턴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턴 근무를 하면 1인당 총 380만 원을 지원받는다고 합니다.
예산소진 시까지 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경력단절여성분들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일여성인턴제 대상
새일센터에 구직 등록한 미취업중인 경력단절여성이 대상입니다. 이때 취약계층인 저소득층 장애인, 6개월 이상 장기 실직자, 결혼이민자, 여성 가장 등은 우선 연계받을 수 있습니다.
새일여성인턴제 근무조건
전일제를 원칙으로 하지만 일부는 기업에 따라서 시간제도 가능합니다. 시간제의 경우도 4대 보험 가입과 같은 대우가 전일제와 균등합니다.
주 35시간 이상을 근무하며 결혼이민여성은 주 30시간 이상 근무하게 됩니다. 인턴기간은 3개월입니다.
새일여성인턴제 지원금 내용
인턴 연계 기업에서 인턴 3개월 동안은 인턴지원금으로 월 80만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턴이 종료 후에 상용직이나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6개월 이상 근속 하게 되면 근속장려금으로 60만 원을 받게 됩니다.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하는 기업에게도 80만 원을 지원하므로 기업도 좋고 직원도 좋은 1석 2조 제도입니다.
내일여성인턴제 신청방법
- 구직신청을 합니다.
- 센터 구인 건이나 자체 취업을 합니다.
- 기업체가 적합 사업체인지 조회하기 위해 출근 최소 2주 전에 센터로 출근 사실을 알립니다.
- 출근 후에 인턴 약정서를 작성합니다.
- 지원금을 받으며 인턴근무를 하게 됩니다.
함께보면 돈이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