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운 날씨에 아이들데리고 가기 좋은 곳 중에 하나가 키즈카페입니다. 하지만 민간 키즈카페는 비싸서 자주 이용하기가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서울시에는 부모님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서 서울형키즈카페를 운영합니다. 1인당 2,000원이면 이용가능하고 보육교사가 의무배치되어 있어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예약하셔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예약하는 방법과 정확한 위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형 키즈카페란
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놀이시설 제공뿐만 아니라 일시 돌봄서비스도 같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도 있어서 많은 보호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휴일을 포함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형키즈카페를 예약하지 못하신 분들은 민간 키즈카페를 싸게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 글을 확인해보세요.
서울형키즈카페 예약방법
1. 우리동네키움포털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하단에 서울형키즈카페가 있습니다.
2. 원하는 위치의 키즈카페를 검색하세요. 현재 총 12곳 운영중입니다.
3. 예약창 개시 일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매월 1일, 16일 오전 9시 오픈)
4. 원하는 날짜로 예약하세요.
서울형키즈카페 이용안내
단체로도 예약가능합니다. 보통 보호자포함 20명까지 예약가능하지만 키즈카페마다 다르므로 꼭 예약할 키즈카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사 인솔하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은 1인당 최대 3인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보호자 없이 예약하실 분들은 아이가 36개월 이상부터 미취학 유아로 최대 2명까지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2일전 취소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지만 1일전부터 당일 취소는 전화로 취소하시면 됩니다.
- 이용료 아동 1인 2시간 3,000원
- 보호자 무료~1,000원
- 매월 1일, 16일 오전9시 예약 개시(센터별 확인)
- 보호자없이 돌봄서비스 가능(예약)
서울형키즈카페를 예약못하신 분들은 민간 키즈카페를 20% 싸게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부모님이 보시면 좋은 글